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지급일 및 사용처 신청 방법

정부지원금 / / 2021. 8. 13. 23:46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전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규모로 살펴보면 경기도 전국민 재난지원금 예산 4151억이 소요되는 것인데 경기도가 3736억을 부담하고 시와군이 415억을 부담한다고 합니다. 소득 상위 12% 기준 금액을 초과하는 모든 도민에게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확정해서 발표했는데 지급일 및 사용처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상위 12%

경기도 재난지원금의 경우 코로나 5차 전국민 상생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상위 12%에게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도민들에게 도가 추가지원을 하는 것은 정부 정책을 보완 및 확대하는 것이며 지방자치 본지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경기도민에게 재난지원금 100% 지급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재원은 도에서 90% 시군에서 10% 부담하며 교부세액이 중앙정부 몫 매칭액에 미달하는 용인 성남 화성 시흥 하남 수원 등에는 예외적으로 도가 부족액을 100% 보전한다고 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일

경기도 재난지원금 지급일은 9월 중순경 추석 명절에 맞춰서 지급될 가능성이 큽니다. 8월 31일 경기도 임시회의가 열릴 때 거기서 지급시기가 확정될 예정이며 임시회의에서 20일까지 안건을 제출해야 정부가 진행하는 추석 이전 지급방침과 시기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동일한 사이트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 화폐 카드 및 신용카드로 1인당 25만원씩 지급받을 수 있으며 선충전 후 선지급이 됩니다. 신용카드 신청의 경우 아래 사용하시는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국민카드 홈페이지
👉농협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현대카드 홈페이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홈페이지
👉우리카드 홈페이지
👉기업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경기도 전국민 재난지원금 형평성 논란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3차 지급 결정을 앞두고 형평성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이도지사는 이는 지방자치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발언하며 타 시도 진행하면 되고 경기도 도민들의 의사와 세금으로 지자체 결정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정책에 버림받은 소득 상위 12%를 포함해 모든 경기도민을 포용한다는 것이며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 지급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정부 지원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은 주민등록상 경기도 주민만 받을 수 있으므로 경기 지역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병원 약국 주유소 빵집 세탁소 서점 문방구 음식점 정육점 미용실 카페 옷가게 철물점 안경점 옷가게 당구장 귀금속 가게 꽃집 화장품가게 노래방 스크린골프장 반찬가게 과일가게 분식집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 다양한 경기 지역 상권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한 곳

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금액 사용이 불가한 곳은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입니다.

  • 백화점
  • 대형마트
  • 유흥업소
  • 사행성업소
  • 프랜차이즈 직영점
  • 연매출 10억 이상 매장
배달 어플을 사용할 시 현장 결제를 선택하면 경기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하며 직영점의 경우 사용자가 소재지에 사는 경우만 사용 가능합니다. (스타벅스는 본사가 서울에 있어서 서울시민만 사용 가능합니다.)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Q&A

Q.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 사용기간 언제까지 인가요?

답변 : 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간 사용 가능하며 미사용분은 환수되므로 12월 31일까지 사용완료 해야 합니다.

Q.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과 중복수령 가능한가요 ? 

답변 : 아닙니다. 정부에서 지급하는 전국만 코로나 상생지원금 제외 대상인 소득 상위 12% 대상자에게 지급됩니다.

Q. 전도민 지급에 반대의견을 가진 시군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 시군 자율 판단에 따라 시군 매칭없이 90%만 지급하는 것도 허용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 지급시기 -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1인가구에 특례 기준이 적용되어서 소득하위 88% 선별지급으로 결정되었습니다. 5차 전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지급시기 & 사용처 건강보

164cm.tistory.com

 

 

5차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일반업종 대상 신청 방법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일반업종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피해를 겪은 집합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일반업종 소상공인 3만 6800여 곳에 최대 2000만원의 희망회복자금 지원됩니다. 8월 17

164c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