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팁 5가지 및 신청 홈페이지

정부지원금 / / 2021. 8. 1. 03:59

잔여백신 예약 팁

잔여백신 이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신청자가 노쇼로 인해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당일 예진시 컨디션 악화 등으로 인해 정해진 백신 인원수만큼 접종하지 못하게 된 백신 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화이자 1병을 개봉하면 6시간 내에 10명분 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시간이 지나면 잔여량을 폐기처분해야 하므로 불가피하게 잔여백신 발생할 경우가 생깁니다.

잔여백신 예약 신청은 백신을 폐기처리 하지 않고 빨리 맞기 원하는 사람에게 접종하도록 해 폐기처분 될 백신도 절약하는 정부 지원 서비스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팁 5가지 및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팁
잔여백신 예약 팁

잔여백신 알람 확인해서 들어가면 어차피 늦습니다. 지도에 검색영역 확대하고 업데이트를 수시로 눌러주세요.
목록이나 지도에 뭔가 다른 색이 떴다 하면 글자를 읽으려고 하지도 말고 병원 위치나 백신 종류 선택을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빨리 누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거 읽다가 100% 놓칩니다.
특히 병원 마감 시간 전인 오후 3시-5시 사이에 노쇼백신 물량이 많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출처 : 허지웅씨 인스타그램 )

잔여백신 조회

잔여백신 조회 방법은 4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 및 네이버 지도, 카카오톡 어플 및 카카오맵을 활용해서 노쇼 잔여백신 접종 기관 위치 및 현황을 지도 형태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예약 : 네이버 어플 및 네이버 지도 앱 접속 후 잔여백신 검색 (PC로 검색 가능함)
  • 카카오 예약 : 카카오톡 어플 접속 후 하단 # 클릭 후 잔여백신 탭 선택하기 (카카오맵 어플 활용 가능)

잔여백신 예약 방법

잔여백신 예약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인증 등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며 네이버 또는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 본인 인증 생략이 가능합니다. 위 방법대로 조회하신 후 지도에서 잔여백신 물량이 발생하면 접종기관 선택 후 예약 버튼을 누르면 당일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신청한 순서대로 완료되며, 해당 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량 만큼 예약이 완료된 경우 해당 접종 기관에서 당일 예약이 불가합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 방법

  1. 잔여백신 조회 화면에서 접종기관 선택 후 알림 신청하기
  2. 접종기관에서 잔여백신 발생 시 네이버 알림 킻 카카오톡 지갑 채널을 통해 알림을 제공받기
  3. 해당 알림 내 잔여백신 당일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어플 및 카카오톡 앱 을 통해 각각 최대 5곳 의료기관까지 알림 신청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불가한 경우

  • 이미 예방접종을 실시한 사람
  • 이미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홈페이지에 사전예약이 신청되어있는 사람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은 화이자 또는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만 가능함
  • 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는 화이자 잔여백신 또는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만 신청 가능함
  • 잔여백신 예약 신청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노쇼 대상자는 추후에 당일 예약 불가함 (조회만 가능)
잔여백신 대리예약 불가하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부모님 것을 대신 해주는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 부모님 핸드폰으로 잔여백신 대리예약 신청 해드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접속 신청은 아래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네이버 잔여백신 신청 >> 카카오 잔여백신 신청 >>

잔여백신 예약 팁 5가지

 

잔여백신 예약 팁으로 네이버 인증서 또는 카카오톡 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으면 본인 인증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 마감 시간 전인 오후 3시-5시 사이에 잔여백신 물량이 한꺼번에 많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당일 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급한일이 생길 경우 오후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 취소하지 않고 노쇼할 경우 재예약이 불가하므로 3시-5시 사이에 취소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1. 네이버 인증서 또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미리 발급은 기본입니다.
  2. 큰 대학병원보다 규모가 작은 동네 병원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오후3시-6시 사이가 좋으며 오전 10시-11시쯤에 물량이 많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4. 병원마다 업데이트 시간이 다르므로 사전에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손가락으로 지도를 확대및 축소하며 계속 새로고침을 누르면서 뜨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Q&A

Q. 잔여백신 예약 실패 오류가 뜹니다. 왜그런가요?

답변 : 잔여백신은 실시간으로 이뤄지므로 여러 사람이 동시 다발적으로 예약할 경우 예약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미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한 경우 또는 나이에 맞지 않는 백신을 선택하거나 접종기관 운영시간이 30분 내로 남은경우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잔여백신 예약이 완료된 경우도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Q. 잔여백신 2차 접종도 따로 예약 해야 하나요?

답변 : 아닙니다. 잔여백신 1차 접종이 완료되었다면 의료기관에서 자동으로 2차 접종 일정을 예약합니다. 만약 2차 접종 일정이나 기관을 변경하고 싶으면 2차접종 예정일 기준으로 1개월 전부터 가능합니다. 

Q. 20대 화이자 잔여백신 및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신청 가능한가요?

답변 : 네. 20대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을 제외한 모더나 화이자 잔여백신 예약 신청 가능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비교 & 델타변이 예방률 및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비교 & 델타변이 예방률 및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비교 화이자 모더나 백신은 mRNA 방식을 이용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입니다. 코로나 백신 10부제 예약 (본인 인증) 신청을 앞두고 화이자 백신과 모더나 백신 중 어떤 것을 맞을

164cm.tistory.com

 

백신 10부제 예약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백신 10부제 예약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백신 10부제 예약 코로나 백신 10부제 란 18세-49세 백신 접종 대상자들이 휴대폰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자신의 생일 날짜 뒷자리에 맞게 정부 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홈페이

164c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