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및 비밀번호 유효기간 조회

인터넷발급 / / 2022. 5. 5. 18:03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란 사대보험료 납부금액을 체납 사실 없이 완납했음을 확인하는 증명서이며 집에서도 쉽게 인터넷발급 가능합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발급-방법

4대보험 이란

4대보험이란 국가 책임 하에 질병과 노령 실업 등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 건강과 일정 이상의 생계소득 보장을 위해 국민들이 가입하도록 강제하는 사회보장제도이며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법인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법인 사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접속 후 사업장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로그인을 한 후 제증명발급 클릭 후 완납 증명서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 산재보험을 각각 발급받을 수 있으며 4대보험 통합 발급도 가능합니다. 발급용도는 조달청 제출용으로 나와도 체납이 없다는 사실만 확인하면 됩니다.

개인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개인 사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 접속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로그인 절차를 거친 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후 보험료 완납증명서를 클릭하고 프린터 전송 또는 팩스전송을 누르면 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비밀번호는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이며 손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발급하기✅

4대보험 완납증명서 비밀번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다운로드 후 정보보호를 위해 암호로 보안되어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 비밀번호는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6자리이며,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면 파일이 열려서 출력 가능합니다.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유효기간

4대보험 완납증명서 기간은 보통 발급일 기준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유효기간이 끝난 증명서는 효력이 없으므로 필요할 경우 4대보험 완납증명서 재발급 신청을 통해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및 팩스 1355 신청 바로하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란 국민연금에 가입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확인 문서입니다. 재직중인 회사를 그만두고 다른 직장으로 이직할 경우 본인의 경력증명을

164c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