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알뜰 교통카드 등록 충전 환급 잔액조회 홈페이지 누리집 신청

청년지원금 / / 2022. 4. 11. 23:40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란 국토교통부 사업중 하나이며  충남에 거주하면서 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이 충청남도 및 수도권 간 대중교통 버스나 전철을 이용하면 환승 할인 혜택을 다음달에 제공하는 정부 지원 지역 맞춤 제도입니다.

충남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기존 알뜰교통카드 혜택에 회당 최대 1,500원 충남 지원금까지 더해 대중교통비를 절반 수준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대상 신청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미만은 2022년 4월에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 서비스가 제공되며, 충남 거주 어린이 및 청소년 (만 6세 - 18세)이 충청남도 도내 시내 농어촌버스요금 및 수도권 1호선 타 시도 버스 환승 요금을 지원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은 아래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카드 유형 신청 사이트 
후불 실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선불 모바일카드 👉티머니페이
👉모바일 캐시비
👉원패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등록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PDF 파일로 저장해 둡니다.
  2. 알뜰교통카드 어플 사이트에서 본인 인증 절차 완료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개인정보 동의를 한 후 Pdf 저장된 주민등록등본을 등록합니다.
  3. 충남알뜰교통카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은 후 카드를 등록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카드등록 불가합니다.
  4.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충전소는 편의점, 우리은행, 신한은행입니다.
  5. 대중교통 이용 후 익월 대중교통요금 환급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상 충남 거주 확인자에게 지급됩니다.
  6. 매월 10일에 충남 알뜰교통카드 선물함 수락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충남알뜰교통카드 앱 설치하기 >>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 충전 및 잔액조회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충전 방법은 세븐일레븐, CU, GS25 등 편의점에서 쉽게 충전하시면 됩니다. 생년월일 등록이 필수이며 소등공제 받으시려면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카드 등록을 해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충남 알뜰교통카드 충전 후 사용하고 다음달 10일에 환급받는 형태입니다.  

충남형 알뜰 교통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 조회 가능하며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누리집 홈페이지 어플에서 상세정보 클릭 후 잔액조회 및 이용내역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충남형알뜰교통카드✅

 

충남알뜰교통카드 사용처

충청남도 알뜰교통카드 회원가입 및 사용 가능한 지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등록이 필수이며, 알뜰교통카드 사용은 전국에서 가능하며 동해선 일부 적립이 제한됩니다.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세종 울산 제주
충북 청주 옥천 제천
충남 천안 아산 계룡 공주 금산 논산 당진 보령 부여 서산 예산 서천 청양 태안 홍성
전북 전주 완주 익산 군산 남원
전남 순천 무안 목포 여수 해남 신안
경북 포항 경주 김천 영주 영천 구미 상주
경남 거제 창원 김해 밀양 산청 진주 창녕 통영 양산 고성 사천 함안
강원 춘천 강릉

충남-알뜰교통카드

충남 알뜰교통카드 수령방법

  • 초등학생, 중학생, 고교생의 경우 재학중인 학교에서 1인 1매 수령 가능합니다.
  • 전입자 및 유치원생 등 학교 미배정 어린이 및 청소년은 충남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본인 인증 완료 후 회원정보에 등록한 주민등록등본 상 현 주소로 개별 배송됩니다.
  • 충남 알뜰교통카드 분실 시 홈페이지 회원정보에 등록한 주민등록등본의 현 주소로 개별 배송되며 재발급 비용은 자가 부담입니다. 
  • 카드 최초 발급은 무료이며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재발급 비용은 건당 2200원이 부가됩니다.
  • 충남 환승할인 환급액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와 별개로 지급되며, 지급 조건 충족 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및 충남 환승할인 환급액 모두 지급됩니다.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환급 방법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지급방법은 이번달에 충남 거주 어린이 및 청소년이 충남형 알뜰교통카드로 사용핸 다중요통 이용요금을 다음달 10일에 환급 지급하며, 매월 10일 내 충남알뜰교통카드 어플 내 선물함으로 지급되며 선물 수락이 필요합니다. 지원금은 지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미수락시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충남 알뜰교통카드 환급 Q&A

Q. 환승과정에서 하차태그를 반드시해야 하나요?

답변 : 네 하차태그를 반드시 해야 하며, 하차태그를 하지 않으면 환승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Q.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환승 시간 얼마나 가능한가요?

답변 : 45분 이내 환승한 경우에 한해 기본요금이 환급됩니다.

Q. 충남 알뜰교통카드 몇회까지 환급이 제공됩니까?

답변 : 3회 환승 즉, 4회 탑승까지 환급이 제공됩니다.

​ ​ ​문의 :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고객센터 (031-427-4415)

 

 

“충남형 교통복지완성”… 충남도,‘무상버스’시동

[파이낸셜뉴스 홍성=김원준 기자] 4월부터 충남지역 어린이·청소년은 버스를 무료로 탄다.  충남도는 31일 아산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어린이·청소년 버스비 무료화 개시 행사를 열고, 충남형

www.fnnews.com

 

2022 아동수당 언제까지 만8세 + 계좌변경 방법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는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2021년 아동수당 금액이 10만원이었고 만 7세까지 나왔는데요. 2022 아동수당 만8세 까지 확대된다고 합니다. 2022년 아동수당 뿐 아니라

164cm.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